세계일보

검색

간단한 생활 습관 5가지로 100일간 33.6kg 뺀 엄마와 딸

입력 : 2016-11-30 09:33:53 수정 : 2016-11-30 09:33: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말은 각종 모임이나 파티로 음주를 즐기거나 과식하기 쉬운 때다. 모두가 살이 찌는 것에 관대해질 때 경각심을 느끼고 다이어트를 결심한 모녀가 있다. 영국 인디펜던트가 소개한 소식이다.

일반적으로 새해가 되면 연말에 불어난 살을 빼거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매년 1월은 체육관의 멤버십 등록 횟수가 가장 많은 때다.

하지만 헬스센터에 등록했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으려면 자신과 맞는 체중감량 비법을 찾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다른 사람의 성공 사례를 찾아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올해 50세인 셰럴(Cheryl)과 그의 딸 테레사(Tessa)는 간단한 생활 규칙 5가지로 100일간 총 74파운드(각 42파운드, 32파운드 감량) 감량에 성공했다.

이들은 '목표 공유 사이트' 기브잇백닷컴(giveit100)에 올라온 다른 다이어터의 영상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 그리고 자신들 역시 다이어트 과정을 영상으로 찍어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로 했다.

셰럴은 "체중 감량을 결정한 때는 지난해 크리스마스때였다"며 "2년 만에 몸무게가 100파운드(45.3kg) 이상 불어난 자신의 딸 역시 곧 자신과 비슷한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 두려웠다"고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그리고 자신과 딸의 건강을 위해 생활 습관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그녀는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규칙 5가지를 세웠다. 셰럴과 딸이 지켜온 5가지 '다이어트 규칙'은 아래와 같다.

1. 설탕이 들어간 음식 피하기
2. 물 많이 마시기
3. 야식과 과식을 줄이기 위해 제때 식사하기
4. 외식 줄이기
5. 계단 오르내리기, 걷기, 청소하기 등 틈틈이 운동하기

단순한 방법이지만 모녀는 100일간 꾸준히 실천해 각각 42파운드, 32파운드를 감량에 성공했다. 셰렬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셰럴와 테레사의 영상은 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서 270만 명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SCREENSHOT / YOUTUBE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