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올겨울 효과적인 질병 예방법 10가지

입력 : 2016-12-05 14:13:54 수정 : 2016-12-05 14:13: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겨울이 되면 감기 등으로 고생한다. 코가 막히면 짜증스럽다. 피로는 계속된다. 아픈 것을 핑계로 집에서 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것은 실제로 쉬는 것이 아니다. 콧구멍이 막혀 밥도 제대로 먹을 수 없는 형편까지 된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올겨울 당신을 괴롭히는 이런 질병들에 걸리지 않게 해주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했다.

1. 간식 도시락을 싸라
사무실에는 쿠키와 초콜릿 등 다양한 주전부리가 있다. 우리는 그것들을 바쁠 때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한다. 이러한 간식 대신에 과일, 채소, 통곡물 등 당신의 면역력을 높여줄 영양가 높은 것을 준비해라. 쿠키는 가끔 자신에게 주는 상으로 생각하고 먹어라.

2. 명상하라
스트레스는 감염 저항력을 낮춘다. 스트레스는 당신이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쉽게 만드는 것이다. 매일 명상을 위한 짧은 휴식 시간을 마련하라. 평온한 마음은 건강한 신체를 만든다.

3. 맥주병으로 셀프 마사지를 하라

단 20분의 마사지가 당신의 코르티솔(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춰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전문숍을 방문할 수 없다면, 맥주병 등으로 당신의 허리와 등을 천천히 이쪽저쪽 아래위로 마사지하라.

4. 매일 산책하라
매일 30~45분 동안 힘차게 걸으면 면역 세포가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신선한 공기와 여분의 햇빛은 당신을 아프게 하지 않는다.   

5. 웃어라
많이 웃으면 당신의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 체계 강화에 영향을 준다. 시트콤을 보거나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매일 함께 산책할 친구를 만들어라.

6. 스트레칭하라
산책을 한 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 스트레칭은 당신의 몸속에서 독소를 배출할 수 있게끔 림프계를 순환을 촉진할 수 있다. 게다가 이것은 끝내주게 기분을 좋게 한다.

7. 차를 더 많이 마셔라
차는 노화 방지제(녹차)와 항염증 성분(민들레차)으로 가득 찬 완벽한 식품이다.

8. 와인도 많이 마셔라
물론 적당히 마셔야 한다. 저녁마다 와인을 한 잔씩 마셔라. 뉴질랜드 오클랜드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저녁 와인 한 잔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준다.

9. 아이들의 청결을 유지하라
물론 아이들이 있는 경우를 말한다. 최고의 예방법은 그들의 끈적끈적한 손을 자주 씻겨주는 것이다. 물론 당신의 손도 자주 씻어야 한다. 그리고 아이들이 매일 적절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라.

10. 감기 기운이 느껴지면 푹 자라
당신이 아무리 조심해도 옆의 동료나 가족 중에 감기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당신도 안심할 수 없다. 약간의 감기 기운이라도 느껴진다면, 평소보다 일찍 잠자리에 들어라.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