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NS] 못생긴 男에 빠지면 더 헤어나오기 힘들다

입력 : 2017-02-08 10:28:24 수정 : 2017-02-14 17:34: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애 성공확률을 따지자면 남성은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이 여성과 달리 높지 않다. 여성이 남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이유는 다양하기 때문이다.

물론 잘 생겼다면 또는 잘 생겨 보인다면 연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평범한 외모임에도 잘 생긴 것처럼 보이게 하는 남성의 5가지 매력에 대해 알아봤다.

◆잘난 척하지 않는 남자 = 연애에 '허세'와 '있는 척'은 필요 없다. 잘 생기지 않아도 진솔하고 겸손한 모습은 여성에게 '이 남자 괜찮다'는 감탄을 일으킬 줄 수 있다.

◆예의 바른 남자 = 여성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예의 바른 남자에게서 매력을 느끼기 마련이다. 친절하고 매너가 좋은 남자를 마다할 이유가 있을까. 물론 모든 여자에게 베푸는 과도한(?) 친절은 사양한다.

◆유머 있는 남자 = 쓸데없이 진지하거나 무뚝뚝한 성격의 잘 생긴 남자보다 매사 낙천적이고 유머러스한 남자는 늘 주변의 인기를 모은다. 여성들은 너무 가볍진 않지만 위트있게 상황을 대처하는 남자에게 끌린다. 단, 무분별한 '아재 개그'는 넣어두자.

◆옷 잘 입는 남자 = 키가 좀 작아도, 혹은 외모가 평범한 편이더라도 여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남자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자신의 단점을 최소화하는 놀라운 패션 센스다.

◆지적인 남자 = 여성들은 자신의 관심사 또는 알고 싶은 분야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남자와 계속 대화하고 싶어한다. 그렇다고 여자들을 가르치려 들어서는 안된다. 발전적이고 지적인 대화를 할 수 있으면 그것으로 만족스럽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