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매화꽃 본뜬 거라고?…여성용품 닮은 中 기차역 디자인 '시끌'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24-04-17 14:25:31 수정 : 2024-04-17 15:15: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누리꾼 "거대한 생리대…매화처럼 보인다는 말은 민망"

중국 장쑤성 난징시가 내놓은 기차역 시안이 생리대를 닮아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영국 BBC방송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난징시는 올해 상반기 중 착공 예정이라며 난징북역 조감도를 공개했다.

북난징역 조감도. 중국 웨이보 캡처

난징시 명물인 매화꽃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난징에서는 매년 봄 매화 축제가 열리며, 매화 약 4만 그루가 밀집한 매화산도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중국 누리꾼들은 조감도가 매화보다 생리대를 닮았다고 지적했다.

한 누리꾼은 웨이보(微博·중국판 X)에 "이것은 거대한 생리대"라며 "매화처럼 보인다고 말하는 것은 민망한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 글은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른 누리꾼은 "우리는 모두 생리대라고 바로 말할 수 있는데, 건축가들은 왜 그럴 수 없는 걸까요"라고 반문했다.

매화 꽃잎은 5~6개인데, 설계도상 꽃잎 모양은 4개뿐이라 매화로 볼 수 없다는 비판도 나왔다.

관영 매체 난징데일리에 따르면 예비 설계안은 장쑤성 정부와 중국 국영 철도 그룹에 의해 승인됐다.

건설에는 200억위안(약 3조8천160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산되며, 2028년 초 완공시 매년 승객 3천650만명이 이용하는 난징시 최대 역사가 된다.

중국의 괴상한 건축물이 관심을 끈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베이징의 중국 관영중앙(CC)TV 건물은 '큰 반바지'라는 별명으로 유명하고, 이 밖에 주전자나 엽전 등을 닮은 건축물들도 등장한 바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