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늘의 산업혁명 드론, 당진이 중심될 것”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

관련이슈 세계일보 영상뉴스 , 세계 드론

입력 : 2024-04-28 19:32:18 수정 : 2024-04-30 13:42: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5월 문 여는 당진드론센터

오성환 시장 “삽교천서 드론쇼 등도 진행
드론낚시대회 나선 세계일보 안목에 박수”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가 열린 27일 충남 당진시 석문방조제 앞에는 당진드론산업지원센터가 위치해 있다. 당진시는 애초 당진관광정보센터였으나 구체적인 공간 활용 계획 미비 등으로 하루 평균 센터 방문객이 5명도 채 되지 않는 등 예산낭비 논란이 일자 지난해 3월부터 드론산업지원센터로 재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해 왔다.

오성환 충남 당진시장이 27일 석문방조제 일원에서 열린 제7회 세계드론낚시대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당진=최상수 기자

드론 장비실과 관제실, 야외비행장 등을 구비한 당진드론산업지원센터에서는 드론기업의 연구·개발 및 산업용 실증, 국내외 드론 관련 기업 및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한다. 당진시에 따르면 당진드론산업지원센터는 다음달 14일 개소식을 갖고 같은 날 밤 삽교천에서 드론쇼를 벌일 예정이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28일 세계일보와 인터뷰에서 “당진시는 ‘하늘의 산업혁명’이라고 불리는 드론산업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 드론산업지원센터를 조성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철·제강·발전산업·전선제조업 등에다 모빌리티 산업을 더해 드론산업이 당진경제를 더욱 크게 성장시키는 마중물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우리가 드론산업 육성과 지원에 집중하는 것은 드론산업이 자율주행차, 마이크로모빌리티, 도심항공교통(UAM) 등 첨단 미래 모빌리티산업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드론산업 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투자를 희망했다.

앞서 오 시장은 7회째인 세계드론낚시대회에 대해 호평했다. 그는 7회 세계드론낚시대회 환영사를 통해 “드론산업이 가지고 있는 엄청난 혁신성을 알아보고, 일찍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세계일보의 안목에 박수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세계드론낚시대회는 드론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며 “낚시를 드론에 활용한다는 것이 과거에는 상상도 하기 어려운 일이었으나 이제는 현실이 되었다”고 말했다.


당진=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수지 '하트 여신'
  • 탕웨이 '순백의 여신'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