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너 죽었어" 이상호기자, 연합뉴스 기자 욕설…'갑론을박'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4-25 16:14:48 수정 : 2014-04-25 20:04: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상호 기자가 고발뉴스 생중계 중 연합뉴스 기자에게 욕설을 퍼붓자 온라인 상에서 네티즌의 설전이 이어졌다.

지난 24일 이상호 기자는 고발뉴스에서 진도 팽목항 현장을 생중계하던 중 "오늘 낮에 연합뉴스에서 '지상 최대의 구조작전'이라는 기사를 봤다"며 "연합뉴스 기자, 너 내 후배였으면 죽었어"라고 화를 냈다.

이상호 기자는 "니가 기자야? XXX야" "그 사람은 기자도 아니다"라는 등 격한 어조로 해당 기사를 쓴 기자를 비난했다.

이후 온라인 상에서는 이상호 기자의 행동에 대해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그의 행동을 지지하는 네티즌은 "이상호 기자 발언, 내 체증이 날라갈 정도로 속이 시원하다. 앞으로도 진실된 언론인이 되주길" "잘못된 것을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 대단하다"라는 등의 의견을 냈다.

그러나 또 다른 입장의 네티즌은 "이상호 기자가 우리 사회에 객관적 기준인가 생각해봐야 한다" "우리 사회는 이상호 기자 같은 사람이 기자 정신의 표본인 양 감성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는 등 반론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이상호 기자가 지적한 기사는 '물살 거세지기 전에… 사상 최대 규모 수색 총력'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이 글에는 "해군과 해군구조대, 소방 잠수요원, 민간 잠수사, 문화재청 해저발굴단 등 구조대원 726명이 동원됐고 함정 261척, 항공기 35대 등의 장비가 집중 투입됐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이소라 기자 wtnsora21 @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