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실핀만 있으면 OK! 10가지 헤어 연출법

입력 : 2016-04-23 14:00:00 수정 : 2016-04-22 16:31: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성이라면 누구나 몇 개쯤 갖고 있는 실핀. 혹시 당신은 실핀을 지저분하게 삐져나온 머리카락을 고정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진 않나요? 실핀을 이용한 몇가지 간단한 연출법만 알면 다양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가 다양한 실핀 활용법을 소개했습니다.

1. 가르마 바꿀 때
가르마 방향을 바꿀 때 실핀을 이용해 앞머리가 뜨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원하는 비율대로 가르마를 타서 머리숱이 적은 쪽에 실핀을 꽂아두기만 하면 된다.

2. 뒷머리를 반묶음 할때
양쪽 귀 옆머리를 뒤로 넘겨 삼각형 모양으로 실핀을 꽂아 고정한다. 색다른 분위기가 연출된다.

3.옆머리를  V 형상으로 고정할때
두 개의 실핀을 이용해 V자 모양을 만들어 머리를 고정하면 개성 있는 스타일이 완성된다.

4. 포니테일 스타일을 할때
머리숱이 부족한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스타일이다. 머리를 묶은 후 아래로 축 처진 머리카락 사이에 실핀을 세로로 고정해 주면 머리 모양이 살아난다.

5. 풀-백 스타일
앞으로 흘러내리는 머리를 고정하기에 용이한 스타일 연출법이다. 옆머리를 꼬아 실핀으로 고정하면 끝.


6. #(해시) 모양으로 고정
해시모양(#)으로 실 핀을 교차시켜 사용하면 옆으로 땋은 머리카락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다.


7. 크로스 패턴 모양을 연출할때
간단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이다. 귀 옆부분에서 실핀을 교차로 고정시켜 ‘X'자 모양을 만들기만 하면 된다. 가볍게 친구를 만날 때나 홈파티룩 어디든 잘 어울린다.

8. 머리끈을 숨기고 싶을때
머리를 하나로 묶은 후 머리카락으로 고무줄을 가리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끈을 감은 머리카락을 실핀을 이용해 고정해주면 된다.


9. 땋은 머리 연출할때
머리를 땋을 때 실핀을 이용해 고정해주면 머리카락이 구분되어 완벽한 모양이 연출된다.

10. 지그재그 패턴을 만들때
머리를 몇 가닥으로 나눠 반대편 옆머리 쪽에 실핀으로 고정한다. 여성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 출처= 위티피드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