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이 '개 바보'라는 10가지 증거

입력 : 2016-02-01 15:08:24 수정 : 2016-02-01 15:08: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상엔 ‘딸 바보’, ‘아들 바보’뿐 아니라 ‘개 바보’도 존재한다. 사랑스러운 반려견에 어느새 마음을 빼앗겨 하루 종일 개 생각에만 집착하는 유형이다. 

당신은 얼마나 개에게 빠져 있는가? 해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가 개에게 집착하는 증상 10가지를 소개했다.


1. 개를 위해 파티를 한다

사람이 아닌 개를 위해 손수 생일 파티를 열어준다. 개가 좋아할 법한 장난감을 사고 개가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준비한다. 보통 개보다 사람이 더 신나하는 경우가 많다.


2. 개는 침대에, 연인은 바닥에 재운다

개는 자신과 안락한 침대에 누워있는 반면, 연인은 차갑고 딱딱한 바닥에서 자고 있진 않은가. 침대에 셋이나 잘 공간이 없다고 연인이 아닌 개를 선택했다면 개에게 너무 빠져있다는 증거.


3. 식구가 자꾸 늘어난다

분명 처음엔 한 마리였는데 어느새 반려견 식구들이 불어있다. 개의 사랑스런 얼굴을 보면 안 된다는 말을 못한다.


4. 집안 곳곳에 개 사진이 걸려있다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져서인지 반려견 사진을 이곳저곳에 걸어두었다. 사람보다 개 사진이 더 많을 정도.


5. 개의 눈높이에서 보려한다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진다. 마찬가지로 갑자기 반려견이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가 궁금해진다. 개처럼 낮게 엎드려 여기저기 둘러보는 모습은 다른 사람이 본다면 오해할 수도 있으니 조심할 것.


6. 개를 아기처럼 다룬다

개를 아기용 유모차나 시트에 넣어 애지중지 데리고 다닌다. 세상은 너무 험하고 반려견은 연약한 아기처럼 느껴진다.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는 당신은 개에게 정말 빠져있다.


7. 둘 만의 방식으로 소통한다

대부분 주인과 반려동물은 특별한 유대감이 있어 그들만의 소통 방식이 있다. 혹시 개에게 ‘멍멍’거리고 짖으며 대화를 시도해본 적 있는가? 이 또한 개에게 빠졌다는 강력한 증거다. 아마 개는 당신의 이 같은 노력에 감사해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8. 친구보다 개와 논다

친구와의 약속을 취소하고 개와 시간을 보내려 한다. 그 시간이 너무 편하고 즐겁다. 같이 나란히 앉아 오래된 영화만 봐도 재미있어 한다.


9. 개 얘기를 입에 달고 산다

대화 주제 대부분이 개로 채워진다. 만나는 사람마다 휴대폰 속 개 사진을 보여주며 이야기꽃을 피운다.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개 자랑을 하고 싶어 조바심이 난다. 특히 같이 개를 키우는 사람을 만나면 정보 교환에 가속도가 붙는다.


10. 좋은 것만 먹인다

개가 ‘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은 라면만 먹으면서 개에게는 몸에 좋은 고급 음식만 먹인다.

나진희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