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골든 트라이앵글’ 주변서 우연히 주운 돌이 무려 ‘3억짜리 금광석’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 이슈키워드

입력 : 2023-03-28 17:59:32 수정 : 2023-05-12 15:05: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9news 갈무리.

 

호주에서 한 남성이 우연히 주운 돌덩이(사진)가 3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금덩이’로 밝혀져 화제다.

 

28일(현지시간) 영국 타블로이드지 일간 더 선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추어 ‘금 사냥꾼’인 한 남성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북서부의 ‘골든 트라이앵글’ 주변을 거닐다가 큰 돌덩이를 발견했다.

 

이 남성은 발라랏과 벤디고, 웨더번 등 금광 지대를 중심으로 금 사냥을 하고 있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성은 금을 사고 파는 중개인에게 이 돌덩이를 가지고 가서 가격을 물었는데, 확인 결과 4.6㎏인 돌덩이에 금 2.6㎏이 들어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남성이 “1만달러의 가치를 예상한다”고 하자 중개인은 “그것은 이 돌이 가진 가치의 반 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한다. 해당 골드 너겟(금 덩어리)의 가치는 약 24만달러(3억1159만원)로 추정됐다.

 

남성은 자신이 발견한 돌의 가치를 알고 난 뒤 “일생 한번 뿐인 발견”이라며 “아내가 매우 행복해할 것”이라고 기뻐했다.

 

이 중개인은 이 남성과 같은 ‘초보 금 사냥꾼’이 대형 금광석을 찾은 사례 매우 이례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골드 너겟은 마치 복권과 같다”라면서 “그것을 찾기 위해 필요한 것은 운과 끈기”라고 말했다.


박은혜 온라인 뉴스 기자 peh06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