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로 하는 性·경제교육… 어린이 눈높이 딱!

자녀를 교육하다 보면 어려운 일이 많다. 그중 하나가 아이 성장에 꼭 필요한 성과 경제와 관련된 문제다. 대부분의 부모는 성과 경제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없거나, 아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법을 모른다. 그러다 보니 아이의 질문에 어물쩍 넘어가며 답을 피하는 일이 많다. 이런 부모들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용 뮤지컬들이 있다. 바로 성교육 뮤지컬 ‘곰돌이 푸우와 숲 속 친구들’과 경제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이다.

성교육 뮤지컬 ‘곰돌이 푸우와 숲 속 친구들’
◆푸우와 함께하는 성교육 뮤지컬 ‘곰돌이 푸우와 숲 속 친구들’

평화로운 숲 속 동화마을에 길 잃은 귀여운 꼬마 정자 팡팡이가 나타났다. 팡팡이는 집을 찾아 숲 속에서 헤매고, 착하고 모험심이 강한 푸우는 팡팡이 집을 찾아주러 길을 떠나게 된다. 이들은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

‘곰돌이 푸우와 숲 속 친구들’은 어린이 성교육을 뮤지컬에 녹여낸 작품이다. 어린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성’이라는 주제를 호랑이, 돼지, 토끼, 귀여운 정자 팡팡이 등 귀여운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 공연은 부쩍 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아이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를 위한 공연이기도 하다. 구체적으로는 남자와 여자가 어떻게 다른지, 왜 몸이 소중한지, 아이는 어떻게 태어나는지 등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알려준다. 또한 누군가 내 몸을 만지려 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상황극을 통해 알려준다. 특히 관객이 함께 생각해보는 참여 무대로 진행돼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공연을 보면서 어려운 성교육 문제를 함께 풀어갈 수 있다. 24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경복궁 아트홀에서 6월30일까지. 2만5000원. (02)735-0506

경제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어린이 경제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어린이들에게 경제란 매우 어려운 주제가 아닐 수 없다. 조기 경제교육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경제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방법은 무엇일까? 국내 최초 어린이 경제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은 아이 경제교육에 대한 부모의 고민을 해결해줄 작품이다.

‘재크의 요술지갑’은 경제의 기본 개념인 저축과 올바른 소비,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실물경제를 주인공인 ‘재크(재테크)’가 아이들 눈높이에서 관찰하도록 도와준다. 아이들은 공연을 보는 동안 6명의 배우가 만들어내는 13개의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한 시간 동안 공연에 집중하게 된다.

시장을 배경으로 한 현실적인 캐릭터를 비롯해 동전과 마법사, 요정 등 동화 속 캐릭터가 등장하여 공연을 보는 내내 어린이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공연 중 장면이 바뀌는 시간에는 아이들이 직접 퀴즈를 푸는 시간이 있어 올바른 경제 지식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4월12∼13일. 2만5000원. (02)766-9880

정아람 기자 arba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에게 간 이식을…' 캐나다 쌍둥이 아빠의 고뇌
  • 선천적 간 기능 장애 질병으로 간 이식이 필요한 쌍둥이 딸에 이식 대상을 선택해야 할 캐나다 아빠의 처지가 동정을 사고 있다. 베트남에서 입양된 두 딸이 마이클 웨그너씨 부부 앞에서 천진스럽게 놀고 있다.세 살 배기 쌍둥이 딸 중 간 이식 대상을..
  • 전현무·양정원 열애, 유출된 사진 보니···
  • 전현무 양정원 열애설, 양정원은 누구? 유출된 사진 보니...전현무 양정원이 함께 찍은 스티커 사진이 유출돼 눈길을 끌고 있다.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전현무와 양정원이 함께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스티커 사진이 공개됐다.공개된 사진에서..
  • 야노시호 졸업사진 공개, '유메'와 판박이
  • 야노시호 졸업사진 공개, 사랑이 아닌 조카 유메와 비슷? 사진 보니...야노시호 졸업사진이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25일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는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미모를 뽐냈던 야노시호의 유치원 졸업사진을..
  • 빅토르 안, 쇼트트랙 유럽선수권대회 500m 1위
  •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스타 빅토르 안(30·한국명 안현수)이 유럽선수권대회에서 500m 1위에 올랐다.

    빅토르 안은 25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도르트레흐트에서 열린 2015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유럽선수권대회 남자 500m 결승에서 41초780의 기록으로 싱키 크네흐트(네덜란드·41초834)를 제치고 우승했다.

    그는 앞서 열린 남자 1,500m 결승에서는 2분20초594의 기록으로 4위에 올랐다.

    1,500m에서 포인트 8점을 따고 500m에서 34점을 얻은 안현수는 42점으로 이날까지 종합 순위 2위를 달렸다.

    1,500m 우승과 500m 준우승을 차지한 크네흐트가 55점으로 선두로 나섰다.

    유럽선수권대회는 26일 1,000m와 3,000m 슈퍼파이널의 성적까지 합산해 종합 우승자를 가린다.

    빅토르 안은 지난해 이 대회에서 개인 첫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